블로그로 돈벌기 제대로 하고 싶다면 1가지에 집중해야 한다. (Focu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제대로 하고 싶다면 1가지에 집중해야 한다. (Focus)





이젠 조금만 노력하면 중ㆍ소기업의 월급에 가까운 돈을 벌 수 있다. 그 이상도 가능하다.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개인방송을 하거나 신선한 컨텐츠로 유튜버의 길로 입문해서 누구나 꿈꾸던 대박을 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그 숫자는 미비다. 유튜버보다 웹에서 먼저 수익을 만들었던 사람들이 있었으니 바로 블로거.(파워블로거 혹은 프로블로거, 지금은 파워블로거라는 개념이 퇴색되어 없어졌다.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네이버 측에서도 파워블로거라는 제도를 폐지하였다.) 블로거에서 유튜버로 전환하거나, 괜찮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 블로그와 유튜브를 병행하기도 한다.



속히 돈을 버는 블로거를 "프로블로거"라고 칭했다. (프로블로거라는 단어는 7년전에 내가 블로그에 입문하고 난 뒤 나보다 선배 블로그들에게 그렇게 들었던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그렇게 기억한다. 새로운 생태계가 만들어지면 그에 따른 단어들이 만들어지기 마련이기에.) 블로그에 컨텐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애드센스라는 CPC(Cost Per Click)형식의 광고(그 외의 광고 시스템[관련글])를 게재하여 수익을 만들거나, 전문성 있는 컨텐츠로 강의 혹은 책을 출판해서 수익의 분야를 확대한다. 하지만 요즘은 전문성(정보력을 가진)있는 블로거들을 찾아보기 힘들다. 그 이유는 글의 질보다는 특정 키워드를 양으로 밀어붙이는게 단기간에 돈을 많이 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전문성있는 글을 원하기에 그런 글들은 오래가지 못한다. 즉 예나 지금이나 그리고 앞으로도 사람들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원할 것이다.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자. 블로그로 부업 혹은 전업으로 전향해서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 증거들은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되는 포털사이트를 뜻함)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검색되는 키워드(Keyword : 단어)들에 대한 글 99%정도가 상업적 목적으로 작성된 글의 비율이 상당하다. (당신이 찾아보고 싶은 정보도 어쩌면 신빙성이 없는 업체가 만들어낸 정보이거나 혹은 정보 뒤에 상업이 숨어 있다.) 돈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벌기 위해 올바르지 못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내가 그 기준을 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내가 남들을 관여할 수 없듯. 그들도 그들만의 룰이 있고, 나는 좀 더 괜찮은 정보가 게재되길 바랄 뿐이다. 내가 작성한 글이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말이다.


많은 블로거들이 1가지에 집중하지 못한다. 맨 처음 블로그의 전문성을 가지고 만들겠다고 다짐한 뒤. 누군가가 갑자기 특정 컨텐츠로 돈을 벌기 시작한다. 그럼 그들을 따라가기 시작하고, 점차적으로 내가 하고자 했던 것을 잊어버린 채 돈을 따라가게 된다. 나도 그랬지만, 지금도 그렇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블로그에 대한 재미가 없어진다. 나는 이 블로그 외에 잡블로그(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를 몇 개 보유하고 있으며, 그 방문자들을 하루에 20,000명 이상을 방문한다. 그 블로그는 몇 년 혹은 수 개월동안 공들여 컨텐츠를 작성하였고, 지금의 트래픽을 모을 수 있었다. 그럼에도 후회한다. 좀 더 전문성을 가지고 움직일 것을.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누가 뭘 하더라도, 부러워하지 말고 내 길만을 걸어야 한다. 전문성을 가지고 1가지에 집중하면 반드시 빛이 보이리라 나도 생각한다. 당신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지만, 또 다시 어느 순간 돈이 목적이 되면서 다른 길로 갈 수도 있다. 블로거를 하다가 갑자기 다른 걸 시작하고, 다른 걸 하다가 "블로그로 돈을 버는게 편했어."라고 생각하고 후회할 것이다.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절대 없다. 안다. 알고 있다. 하지만 몸이 움직이질 않는다. 매일 "오늘은 얼마 벌었을까?"를 궁금해하면서 의미없는 행동을 반복한다. 이제 벗어나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매일 매일 매순간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블로그 혹은 유튜브든지 중요한 것은 물질에 대한 욕심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내것을 제대로 만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머리속에 항상 염두해야 한다. 나는 안다. 당신이 보여줄 것을. 돈이 아니라 당신의 목적을 달성하면 알아서 돈과 명예는 따라온다는 것을 당신이 증명해주리라 알고 믿는다. 그러니 지금 돈이 아니라, 가슴 속에서 올라오는 열정을 가지고 목표달성을 위해 달려라. 그리고 생각해라. 흔들리지 말고, 오직 내가 원한 것 1가지에만 집중한다. 1가지를 완성한 뒤에 다른 것을 시작해도 늦지 않는다. 걱정말고 남들보다 뒤쳐져 있더라도 이것이 진짜 내 것이라고 생각하고 해야 한다.




*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경어체를 사용한 것이니, 이 점 깊은 양해부탁드리며 부족한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THE 백야
블로그톡 2016. 7. 6. 14:50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